알림소식

HOME > 알림소식 > 새소식

새소식

중국 약감국, 불법 화장품 단속 강화...조례 조기정착 포석
이름 관리자 이메일 info@cmcc.co.kr
작성일 2021-02-19 조회수 20
파일첨부

중국 약감국, 불법 화장품 단속 강화...조례 조기정착 포석

품질문제 발견 즉시 리콜 조치...국가화장품정보시스템 공개

중국의 화장품 안전관리가 매우 엄격해 지고 있다.

지난 128일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윈난성 식품의약품 감독검사연구원 등의 검사에서 검출된 불합격한 20차수의 불합격 화장품을 발표했다지난 11일부터 시행중인 '화장품 위생 감독 조례등을 위반했다.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광둥성장쑤성 약품감독관리부서에 사실을 확인한 후해당 생산업체에 이미 시장에 출시 된 관련 제품에 대해 즉시 리콜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엄중히 처리할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윈난(雲南), 장시(江西), 안후이(安徽), 산둥(山東), 티베트(西藏), 칭하이(靑海), 쓰촨(四川), 저장(浙江), 간쑤(甘肅), 장쑤성(江蘇,약품감독부서에 대해 해당 업체가 즉각적인 리콜 조치를 취해 위험을 통제하도록 명령했다.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 공문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 공문

위법행위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실시하도록 했다또 이들 성의약품 관리감독부서는 통보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해당 업체나 직장에 처리결과를 공개하고조사처리 상황을 국가화장품샘플링 정보시스템에 즉시 보고하도록 했다.

이와함께 각급 의약품 감독관리를 담당하는 부서는 반드시 화장품 감독관리 조례의 선포 강도를 높여서 화장품 생산업체에게 품질안전주체의 책임을 다하도록 촉구하고 화장품 감독관리 조례에 규정된 각 항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 공중화장품의 안전을 보장하도록 했다.

따라서 중국 정부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불특정 화장품에 대한 샘플링 검사를 통해 품질문제가 발생하면 즉각적인 리콜 조치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 3개월 이내에 해당 업체에 대한 처리결과를 샘플링 정보시스템을 통해 공개하면서 2021년부터 개정해 시행하고 화장품 조례에 대한 조기정착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번에 적발된 화장품은 자오칭시 케첩과학기술 유한회사 등에서 생산되는 케첩 염색밤(오렌지색등 10차수의 염색 제품광저우 서천바이오과학기술 유한회사의 리란메이지 수분 충전 마스크 등 3차수의 마스크 제품광저우시 화도구 부리스 화장품 등에서 생산되는 번문화 모이스처 선크림 SPF30PA+++ 등 2차수의 자외선 차단 제품광저우시 티노홍 화장품 유한회사 등에서 생산된 5차수 파마/탈모류 제품’ 등이다.

[출처] 뷰티경제신문

이전글 ‘K-뷰티 혁신 종합전략’...신성장동력 창출에 초점
다음글 K-뷰티 신수요 발굴...中 하침(下沉) 주목
        

알림소식

  • 02-715-2208
  • Mon ~ Fri : 9AM ~ 6PM(Lunch break : 12:30~1:30)